트렌드리포트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작동하는 방식

2018. 1. 25. 10:46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작동하는 방식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은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참조할 때 피드에 표시되는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한 예에 불과합니다.

인스 타그램은 페이지 탐색 자체 알고리즘에 따라 동작하며,

당신의 팔로우 또는 좋아하는 게시물 등을 기준으로 자동 선택됩니다.

게시물 또한 게시물을 포함 할 수있는 페이지 탐색에 비디오 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
피드는 우리가 즐기는 주제에 따라 엄선된 계정과 자동으로 탐색된 계정이 혼합 된 것입니다.
그래서 피드와 탐색페이지 알고리즘은 매우 유사합니다.

그러나 해시태그 검색 결과 페이지는 어떻게 됩니까?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결과 페이지 상단에 9 개의 '최고 게시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탐색 페이지와 마찬가지로 가장 많이 올린 소식은 소식에 대한 참여도 (좋아요 및 댓글), 해시 태그의 인기도, 소식 게재 속도 등 여러 요소를 기반으로 알고리즘 방식으로 선택됩니다.
그러나 탐색 페이지가 각 사용자마다 다르지만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모든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똑같은 최고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피드 상단에 나타나는 인스타그램 Stories도 알고리즘에 따라 정렬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인스타그램 Stories는 가장 많이 참여하는 계정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무작위로 보일지라도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능가하고 경쟁자보다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수록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https://later.com/blog/instagram-algorithm/ 의 게재된 내용을 번역하였습니다.

번역,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