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집중조명
맥도날드 해시태그 캠페인 실패인가? 성공인가?

2017. 1. 31. 15:01
맥도날드 메인 이미지 맥도날드트위터 캠페인 #맥도날드 트위터 캠페인에서 #McDstories를 사용했습니다. 맥도날드에 대한 조롱과 결합시켰습니다 그러나, 캠페인은 예상과 달리 #McDstories를 맥도날드에 대한 조롱과 결합시켰습니다. 2시간만에 캠페인은 중단되었습니다. 결국 2시간만에 캠페인은 중단되었습니다. 해시태그 사용의 중요성과 SNS의 통제 불능상황 맥도날드의 사례는 해시태그 사용의 중요성과 SNS의 통제 불능상황에 대한 부정적 사례로 여겨집니다. 과연 실패였을까요? 그런데 과연 실패였을까요? 어떻게 이런 빠른 대처가 가능했을까요? 1시간만의 계획수정, 2시간만에 캠페인 중단.
어떻게 이런 빠른 대처가 가능했을까요?
그것은 바로 컨틴전시 플랜!! 컨틴전시플랜 발생할지 모를 우발적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계획을 컨틴전시 플랜이라고 합니다. 즉각적모니터링 맥도날드는 해시태그모니터링으로 2%의 부정적인 멘션을 인지, 이후의 파장을 예측했습니다. 전략수정 #McDstories를 내리고 #meetthefarmers로 캠페인의 포커스를 바꾸었습니다. 위기상황에 대한 적절한대응 맥도날드의 사례는 소셜 미디어 캠페인의 위기상황에 대한 적절한 대응이었습니다. 당신의해시태그는 모니터링되고 있습니까 당신의 해시태그는 모니터링되고 있습니까? 컨틴전시 플랜을 가지고 있습니까?

글 /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