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라이브로 소셜미디어 허브 만들기

2020.03.25
홈페이지에서 유튜브 모아보기
태그라이브는 해시태그, 계정명 또는 키워드로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유튜브 내 게시물을 수집해 큐레이션하는 솔루션입니다.

태그라이브를 이용해 기업 또는 브랜드의 웹사이트에서 쉽고 빠르게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설명을 위해 #방탄소년단 해시태그로 SNS허브를 구축해 보겠습니다.

1. 태그라이브 캠페인 생성

https://www.taglive.net/dashboard/ 접속 후,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수집을 위한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태그라이브 대시보드1
(1) 수집키워드 #방탄소년단 을 입력합니다.
(2) 피드 레이아웃 방식-피드갯수, 정렬방식, 디스플레이 조건 등-을 설정합니다.
(3) 그런 다음, "설정정보 저장 후 갱신"버튼을 누릅니다.

1분 전후로 아래과 같이 첫번째 데이터 수집이 이루어집니다.
태그라이브 대시보드2 수집된 데이터는 체크박스 선택 유무에 따라 설치될 웹페이지 노출이 제어됩니다.

2. 웹서버에 소스 업로드

플러그인 소스는 Zip파일로 압축 돼 있습니다.
압축을 풀면 다음과 같은 소스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태그라이브 소스
압축을 푼 후, 설치하고자 하는 웹사이트 FTP에 소스를 업로드 합니다.

3. 웹페이지에 설치하기

압축 파일 내 taglive.html은 태그라이브 설치 예시가 담긴 페이지이며, 설치 소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taglive_js/jquery.js" ></script>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taglive.v1.9.js" ></script>

위의 소스 중 taglive.v1.9.js 가 있는 스크립트 한줄만 웹페이지 내 설치할 위치에 복사(Ctrl+C) 해 붙이면 (Ctrl+V) 하면 됩니다.
태그라이브는 반응형 웹이기 때문에 화면 사이즈가 맞춰 피드 구성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다음은 taglive.v1.9.js 스크립트를 본문에 삽입한 결과입니다.
​ 글, 구성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