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리스닝을 위한 소머즈 10가지 활용법

2020.03.09
소셜리스닝을 위한 소머즈 10가지 활용법
소셜 리스닝, 단순히 브랜드 모니터링 정도로 생각할 수 있는데 그것은 여러가지 이점 중 하나입니다.
소머즈를 이용한 소셜 리스닝 방법 10가지를 소개합니다. ​

1. 브랜드 모니터링

빅데이터 수집은 많은 시간과 노력, 그리고 큰 비용이 소요됩니다.
브랜드 모니터링을 위해서는 광범위한 빅데이터에서 지역, 브랜드와 연관된 유연한 키워드로 수집 범위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에 해시태그 데이터 수집이 필요 합니다.
소머즈(https://somers.taglive.net)은 해시태그를 이용해 소셜미디어 내 데이터를 수집, 분석, 시각화를 하는 서비스입니다.

2. 경쟁사 분석

경쟁사의 소셜미디어 행적을 추적하는 방법은 경쟁 브랜드의 캠페인에서 사용된 해시태그를 수집합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자사의 마케팅 전략에 사용하면 가성비 높은 브랜드 캠페인 진행에 효과적입니다.

3. 브랜드 건강도 측정

브랜드가 정체되거나 빠르게 발전하는 경우, 브랜드 연관 해시태그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브랜드의 인기 상승은 부정적인 피드백에 노출되기 싶습니다.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정기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하는 툴이 필요합니다.

4. 고객관리

소셜미디어는 사람들이 제품과 브랜드에 대해 불평하는 일반적인 공간입니다.
즉, 문제에 대한 해결책도 함께 존재합니다.
긍정적인 게시물에는 감사를 표시하며 마케팅에 활용하고, 부정적인 게시물에는 빠른 응답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5. 시장조사

소머즈에서 수집한 데이터는 브랜드 실적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설계하는데 유용합니다.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목표는 브랜드를 소비자 트렌드에 맞추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해당 산업과 관련된 해시태그 수집과 분석이 필요합니다.

6.검색 최적화

소머즈는 인스타그램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색 알고리즘의 적용을 찾아냅니다.
빠른 시간 내 참여도, 콘텐츠 장르 등 주요 작동 원리에 우리의 콘텐츠가 부합되는지 시간대별 게시글의 변화 추이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

7.리드 생성

사람들은 매일 다양한 제품에 대해 수많은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남깁니다.
소머즈를 사용하면 잠재 고객을 찾고 잠재 고객과 연결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8.인플루언서 마케팅

온라인 인플루언서는 특정 분야에서 인기를 얻은 개인입니다.
영향력 있는 사람은 틈새 시장에서 다른사람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줍니다.
소머즈에 수집된 Rawdata는 브랜드 해시태그를 언급한 게시글 중 어떤 사용자가 높은 응답률을 올리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

9.콘텐츠 마케팅

소머즈를 이용한 데이터 수집 분석은 효율적인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

10.리포팅과 분석

마케팅 전략 개선과 더불어 컨텐츠 계획에서 고객 조사에 이르기까지 소셜 데이터 리포트와 분석은 필수입니다.
소머즈는 기간별 데이터 시각화부터 연관 태그 추출 및 Raw-data 엑셀 변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 글, 구성 : 태그라이브 소머즈팀 (https://somers.tagliv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