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집중조명
오프라인 행사에 사용하면 좋은 SNS활용 아이템들

2018. 10. 30. 11:36
아이템 이미지
"SNS 솔루션을 활용한 오프라인 행사에서 사용하면 좋은 다양한 아이템들"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하여 축제, 콘서트, 전시회 등 오프라인 행사에서 사용하면 좋은 다양한 아이템들을 소개합니다!

글 /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

1. 포토존 PHOTO ZONE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가장 고전적인 방법으로 행사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들로 꾸며진 배경벽을 세워 주는 것으로,
기본적인 배경지에서부터 다양한 오브제들을 활용하여 화려하게 꾸며놓은 부스도 있습니다.
행사 참관인들이 해당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들을 통해 행사를 기억하고, 이 사진을 SNS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홍보의 가치가 높아질 수 있지요. 하지만 설치 비용이 고가이고, 특정크기의 장소가 필수 요소입니다.
아울러 설치 장소에 따라서 활용도가 떨어지는 경우도 생길 수 있지요.

포토존 이미지

2. SNS 포토판넬 SNS PHOTO PANEL

핸드폰상의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패러디하여 만든 판넬로, 보통은 상반신 정도의 사이즈로 만들게 됩니다.
포토존 보다는 저렴한 가격으로 만들 수 있고, 제작과정도 쉽고 단순하여 행사 시 여러개를 제작하여 행사장 곳곳에서 큰 비용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존판넬 이미지

3. SNS 포토카드 SNS PHOTO CARD

보통 신용카드크기로 제작되는 투명재질의 플라스틱 카드로 스마트폰에서 실행되는 SNS 어플의 화면처럼 제작하는게 일반적입니다.
간혹 디자인적인 요소를 추가하여 투명부분에 특정 아이템이나 인물을 추가하여 놓기도 하지요.
제작단가가 위의 두가지보다 훨씬 저렴하고 광고 효과도 높아서 이쁘게 제작된 포토카드들의 경우 관람객의 수집욕도 자극하며,
이를 이용하여 찍은 사진들은 홍보용으로도 멋지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포토카드 이미지

4. 태그라이브월 TAGLIVE WALL

태그라이브월은 소셜미디어 게시물과 브랜드 해시태그를 수집하여 방송, 행사장 플랫폼에 브랜드 관련 SNS를 실시간으로 디스플레이 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현장 디바이스에 맞게 미디어 크기와 배치를 조정할 수 있으며, 페이드인, 슬라이드, 풀립 등 다양한 이미지쇼를 연찰해 생동감 넘치는 디스플레이를 구현합니다.
태그라이브 이미지 웹사이트 바로가기

5. SNS 아이콘 굿즈들 (파티프롭스)SNS PARTYPROPS

페이스북의 좋아요나 인스타그램의 하트표시 등 SNS 아이콘들을 활용한 굿즈 역시 오프라인 행사에서 많이 쓰입니다.
행사 촬영을 위한 소품으로 많이 활용되며, 특별한 경우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제작단가는 제품의 퀄리티에 따라 다르며, 행사진행자가 사용하여 이벤트 참여를 독려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굿즈 이미지 오프라인 행사에 SNS 이벤트를 하는 것은 어느순간부터 선택이 아닌 필수 이벤트가 되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하여 오프라인행사에 참여자들이 다양한 SNS 피드를 올리게 되는데,이런 이벤트의 경우 단순히 이벤트 참여만을 위해 일회성으로 올리고 목적을 달성하면 바로 지워지는 피드들이 너무나도 많지요. 이럴때 태그라이브 솔루션을 활용하여 행사에 사용한 SNS피드 관련 자료나 통계를 만들고,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2차 이벤트와 연계한다면 오프라인 행사를 더욱 멋지게 진행 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글 /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