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라이브TIP]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2019.10.22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콘텐츠 예약 등록을 위해 여러 유료 솔루션을 사용하는 기업이 많습니다.
그런데, 페이스북에서 그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페이스북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Facebook 페이지와 Instagram 계정 콘텐츠를 게시, 관리에 인사이트까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게다가 자격 요건을 갖췄다면 새로운 기능과 수익화 기회를 활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번 포럼에서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이용한 인스타그램 콘텐츠의 예약 게시 방법을 소개합니다.

시작 전 필수 준비사항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Instagram에 연결하기

  1. 인스타그램 계정과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어야 합니다.
  2.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즈니스 프로필 (또는 크리에터 계정)으로 전환합니다.
  3. 인스타그램 계정을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결합니다.

1. 시작하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https://business.facebook.com/creatorstudio/)를 접속하면, 최 상단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로고가 있습니다.

여기서 인스타그램 로고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결된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 계정 내에 게시된 콘텐츠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시작하기

2. 게시물 만들기

왼쪽 상단의 '게시물 만들기' 버튼을 클릭 하면, instagram피드 와 IGTV 탭이 뜹니다.
(만일 둘 이상의 Instagram 계정이 연결된 경우, 게시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Instatram 피드를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게시물 만들기

3. 게시물 예약 등록

게시하는 방법은 기존에 인스타그램 피드 올리는 방식과 같습니다.

  1. 문구(최대 2,200자, 언급 30개, 해시태그 30개)와 위치(선택 사항)를 추가합니다.

  2. 콘텐츠 추가를 클릭하여 게시할 사진 또는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직접 파일 업로드 또는 Facebook에 이미 게재된 콘텐츠를 바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Instagram의 이미지 해상도 및 화면 비율 알아보기)javascript:printList(4)

  3. 하단 우측의 게시 버튼을 클릭하면, "지금 게시", "예약", "임시저장" 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약 게시를 위해 "예약" 탭을 클릭하면, '등록일시'를 선택해 피드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스튜디오게시물 예약 등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양질의 콘텐츠 생산과 좋은 해시태그의 선택이 필요하지만,
화룡점정은 게시글을 올리는 "적절한 타이밍"입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이용해 보다 더 향상된 소셜미디어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해 보세요.
​ 글,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