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리포트
2018 주목해야 할 인스타그램 통계 10가지

2017. 12. 22. 17:18

인스타그램의 성장세가 엄청납니다.

2018년에도 인스타그램의 영향력과 함께 광고매체로서의 힘도 커지리라 예상되는데요.
2018년 마케팅 전략에 주목할만한 인스타그램 통계 10가지를 태그라이브에서 정리해 봤습니다.
2018 주목해야 할 인스타그램 통계 10가지

1.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 70%가 브랜드와 관련되어 있다.

인스타그램은 다른 소셜미디어보다 브랜드 참여도가 더 높습니다.
많은 브랜드가 인스타그램을 사용했고, 자신들의 해시태그로 고객과의 소통을 이끌어냈습니다.
캠페인별 해시태그는 실적을 추적할 때 매우 유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2017년에 기업의 71%가 인스타그램을 사용한다.

인스타그램의 브랜드 포화상태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현재 백만 개 이상의 브랜드가 이 플랫폼에 광고를 하고 있고, 브랜드를 소비하는 이유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스토리텔링이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3. 80%의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에서 최소 1개이상 브랜드를 팔로우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그들과의 연결이 개방돼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 구매자들에게 브랜드와 소통할 기회를 줄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4. 인스타그램은 2017년 모바일 광고 수익으로 40억 달러를 예상했다

인스타그램에 광고를 하지 않는 브랜드는 좋은 기회들을 놓치고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클릭 수와 참여 비용이 증가하게 됩니다.
결과 당 비용이 합리적인 동안 인스타 광고에 예산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5. 위치가 태그된 게시물은 79% 더 많은 참여율을 얻는다.

인스타그램 글에 더 많은 참여를 원한다면 위치에 태그를 지정하세요.
이를 통해 사용자는 검색 결과를 찾을 수 있으며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6. 인스타그램의 게시물 70%는 보이지 않는다.

인스타그램 대다수의 포스트들이 (소비자에게) 보여지지 않는다는 걸 아시나요?
일관된 게시 일정, 적절한 해시태그 사용, 계정 태그, 위치 해시 태그 사용으로 콘텐츠가 타겟층에 도달할 가능성을 높아집니다.
즉, 보다 전략적인 운영 방법이 절실한 시기가 된 것입니다.

7. 인스타그램 사진은 비디오보다 36% 더 많은 참여율을 보인다.

동영상이 웹을 장악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진은 여전히 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참여를 얻고 있습니다..
이는 데이터 사용량에 대한 사용자들의 단말기 사용 제한의 원인이 큽니다.
가능하면 사진과 비디오 모두 사용해 포스팅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8. 인스타그램 포스트 중 인기 게시물의 65%는 제품 관련

"소셜미디어는 판매용이 아닙니다"라는 오래된 격언에도 불구하고 인스타그램의 최고 반응 포스트에는 제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계정에서 모든 상품을 보여줘야된다는 의미가 아니라 제품의 기능을 잘 보여주는 이미지를 사용하거나 이용자가 만든 콘텐츠(UGC)를 다시 이용해야한다는 것이다.

9. 얼굴이 보이는 사진은 38% 더 많은 "좋아요"를 받는다.

이용자들은 인스타그램에서 사람들을 보고 싶어합니다.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일상에 가깝게 인플루언서가 등장하게 하여 참여를 늘리세요.

10. UGC가 전환율을 4.5% 더 높인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용자가 만든 콘텐츠를 활용하면, 전반적 참여도를 높이고 CPC를 낮추며 유료광고의 클릭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인스타그램 콘텐츠에 사람의 손길을 닿게 하고 UGC를 이용하라

마치며

브랜드에서 인스타그램의 활용은 더욱 늘어날 것이며 적절한 관리가 사용자들의 참여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런 적절한 관리에는 위치 태그, 해시태그 사용, UGC의 사용, 적절한 사진의 사용이 포함됩니다.

* 이글은 https://www.socialmediatoday.com/marketing/10-instagram-statistics-keep-mind-when-planning-your-2018-strategy의 게재된 내용을 번역하였습니다.

번역,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