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리포트
2019 Instagram 발전동향 4가지

2019. 06.20
2019 Instagram 발전동향 4가지 메인이미지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온라인 세상에서 진보된 통합의 접점을 구축해 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스마트폰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영향력은 더욱 커지는 이때,
이 진화하는 매체를 마케팅에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의 발전방향을 파악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1. 증강현실(AR) 스토리 필터

 SparkAR Studio Facebook SparkAR Studio

2018년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Filter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브랜드에서 이미 스토리에 사용을 하고 있는데, 이것은 Facebook의 SparkAR Studio 로 Instagram 필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이것은 클로즈드 베타 프로그램이며, Instagram의 승인을 받아야 자신의 AR 필터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은 인터랙티브 한 콘텐츠를 추구하는 스토리를 더욱 흥미롭고 새롭게 만들 것이고, 많은 광고주와 사용자 모두 맞춤 AR 필터를 개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사용자 생성 콘텐츠 (UGC)

안녕토이스토리 캠페인 토이스토리4 해시태그캠페인 #토이스토리_덕력인증

UGC(User Generated Contents)는 인스타그램 광고 캠페인성공의 큰 요인입니다.
구매 시 사용자의 경로에 유기적인 UGC가 포함되면 전환율이 4.5%에서 9.5%로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웹사이트 또는 이벤트 캠페인에서 해시태그를 이용한 사용자의 UGC를 생성하도록 허용하고 브랜드와 연결하는 것은 성공적인 마케팅의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3. 인스타그램 광고 및 쇼핑

인스타그램 광고 인스타그램 광고

2018년 인스타그램 내 사용자 80%가적어도 하나의 비즈니스를 팔로우 하고 72%가 인스타그램에서 광고한 제품을 구매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인스타그램이 제품 판매에 큰 영향을 주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으며,이 추세는 계속될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쇼핑은 비즈니스 계정 내 게시물에 항목의 이름과 가격을 태그로 붙일 수 있어 해당 항목을 구입할 수있는 페이지로 연결합니다.
이제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비디오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는 앞으로 인스타그램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구매가 가능해 충동 구매의 가능성을 높일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쇼핑 인스타그램 쇼핑

인스타그램 쇼핑 중 결제에 관련된 사항은 다음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facebook.com/business/instagram/shopping/checkout-interest-form

4. IGTV 및 수직비디오

IGTV IGTV

인스타그램은 2019년 비디오와 스토리 콘텐츠에 발전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관련포럼 : 인스타그램 판 유튜브 –IGTV
10억 명의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IGTV 채널의 잠재 고객이라는 엄청난장점을 가진 IGTV가 등장했습니다.
제약이 많아지고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 입장에서는 또 다른 기회를 얻을 수있는 반가운 소식임이 분명합니다.
유튜브의 광고지침의 계속적인 변화와 IGTV의등장이 향후 동영상 플램폼 시장에 어떠한 영향력과 변화를 줄 지 기대가 됩니다.
인스타그램은 진행형의 혁신적인 서비스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했고 광고주와 브랜드의관심도와 의존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과 트위터처럼 사용자가 다른 유망한 플랫폼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점점 커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스타그램은 경쟁 플랫폼이 시도하는 다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구해 간다는 점에서 마케팅에있어서 향후에도 중요한 도구로 자리매김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글 /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