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수집, 분석, 시각화를 한번에 !

SOMERS로 간편하게 SNS 데이터를 분석하고 엑셀 다운로드 받으세요.

트렌드리포트
새로운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어떻게 작동할까?

2018. 1. 21. 11:54
새로운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어떻게 작동할까 메인 이미지

모두가 인스타그램서 새롭게 변경되는 알고리즘을 싫어합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에서 비즈니스를 하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이 바로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입니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어떠한 방식으로 적용될까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무엇인지, 그것이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여러분이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사용할 수있는 다양한 전략을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트는 필수 상식 중 첫번째 이야기입니다.

# 1 : 새로운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어떻게 작동할까요?


사실 이것은 모두가 알고 싶어하는 미스테리입니다

우리가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복잡함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알고리즘에서 게시물이 어떻게 수행될지 결정하는 몇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1. 얼마나 많은 참여도를 빨리 끌어내는가?

일반적으로 높은 참여도 (좋아요, 댓글, 공유, 조회수 등)가 있는 포스트의 Instagram 피드 순위가 더 높습니다.
게시물이 좋아요와 댓글을 많이 받으면 Instagram 알고리즘에 게시가 품질이 좋고 더 많은 사람들이 보고 싶어하는 콘텐츠로 판단해 노출도가 향상됩니다.
(이것은 아마도 소셜미디어 알고리즘의 기본일 것입니다.)
팁1 설명 이미지 하지만, "높은 참여도= 높은 노출도"이라는 공식이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실제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게시물에 참여하는 속도에 대해 더 신경을 씁니다 .
가장 잘 알려진 사례 중 하나가 바로 인기있는 "해시태그의 사용" 입니다.
참여의 양은 정말 중요하지만, 얼마나 빨리 그 참여를 끌어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에서의 해시태그 사용은 절대적입니다.

2. 사람들이 게시물을 보는 데 소비하는 시간

페이스북 알고리즘은 콘텐츠와 상호 작용하는 데 걸린 시간을 측정하는데, Instagram에서도 똑같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게시물을 얼마나 많이 볼지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게시물을 보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사용합니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이기고 싶다면 죽이는 피드 문장과 참여 캡션을 만드는 것이 핵심 일 수 있습니다.
참여 유도 캡션이 있는 사용자는 실제로 읽거나 '추가'버튼을 클릭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게시물에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팁3설명 이미지 이것은 또한 비디오 (또는 비디오 포맷으로 게시 된 Boomerang)가 Instagram 알고리즘에서 잘 작동하는 이유입니다.
시계를 보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클릭 유도 문구가 있는 슬라이드쇼 게시물을 '스와이프'하여 더 많이 볼 수도 있습니다.

3. 친구, 가족, 가장 좋아하는 계정

Instagram 알고리즘은 매우 똑똑합니다!
정기적으로 특정 계정의 포스팅에 참여하면, 결과적으로 더 많은 사람의 피드에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이것이 그녀가 20 명의 팔로어와 각 사진마다 몇 개의 좋아하는 사람을 가지고 있다해도, 아마 당신 피드의 상단에 친한 사람들의 인스타그램 글을 보게되는 이유입니다.

당신의 콘텐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도 똑같은 일이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좋아하는 것, 코멘트하기, 당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보거나 콘텐츠를 저장하는 경우 당신의 게시물이 그들에게 보여 질 가능성이 더 큽니다.

4. 사진 게시일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고려하는 또 다른 요소는 게시물의 적시성, 즉 최근 게시물인지의 판단입니다.
Instagram 알고리즘은 며칠 또는 몇 주 전부터 게시물이 아닌 최신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그러나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Instagram을 얼마나 자주 검색하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일주일에 몇 번만 앱을 열어도 며칠 전 최고 게시물을 보고 싶었던 항목을 놓치지 않게 설계되 있거든요.
팁4설명 이미지 일반적으로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수명은 이전보다 길어져 장기간에 많은 사람들이 내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어제 이전에 게시한 사진에서 여전히 "좋아요"를 얻는 이유가 아닐까요?

5. 어떤 유형의 콘텐츠인가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신경을 쓰는 유일한 요인이 참여도라면, 우리는 모두 똑같은 내용을 볼 것입니다!
운 좋게도 참여하는 "장르"또는 유형의 콘텐츠는 피드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에 큰 역할을 합니다.
팁5설명 이미지 특정 장르 (예를 들어, 스포츠)의 계정을 많이 사용하면 Instagram이 더 많은 콘텐츠를 보여주기 시작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
이것은 게임의 관련성 요소입니다.
Instagram이 NBA와 같은 특정 유형의 콘텐츠를 좋아한다고 판단하면 LA 레이커스와 같은 흥미로운 콘텐츠를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다른 유사한 콘텐츠를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6. 계정을 검색한 경우

중요치 않게 들리겠지만,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고려하는 또 다른 요소는 인스타그램에서 검색하는 계정입니다.
특정 계정을 검색 할 때, 인스타그램은 이것을 계정 콘텐츠를 즐기는 신호로 사용하고 피드에 더 많은 콘텐츠를 표시하게 합니다.
팁6설명 이미지

7. DM에서 피드 게시물 공유

인스타그램 내 게시물이 누군가와 DM(Direct Message)로 공유된 횟수를 알려주는 방법은 없지만, 인스타그램은 이것을 계속 추적한다고 합니다.
다른 사용자와 소식을 공유할 때 인스타그램은 이것을 참여 형태로 간주하며 그 유형의 콘텐츠를 더보고 싶어한다고 가정합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친구들과 공유하는 멋진 콘텐츠를 만들면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서 게시물의 노출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https://later.com/blog/instagram-algorithm/ 의 게재된 내용을 번역하였습니다.

번역,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

인스타그램 수집, 분석, 시각화를 한번에 !

SOMERS로 간편하게 SNS 데이터를 분석하고 엑셀 다운로드 받으세요.